분당에 있는 연세고운치과 에서 다음과 같은 공고을 올렸다. 자세히 읽어 보면 알겠지만, 소스 제공에 이정도 기능과 기존 emr 솔루션과 연동을 기본 30만원으로 하자는 것은 무슨 생각인지 모르겠다.

목표는 병원의 고객정보 정리에 있는데, key lock 은 왜 필요하고 웹하드 공유는 왜 필요할까? 고객정보가 원외로 노출되는 가능성이 있다는 소리인가? 그리고 사용하는 emt 솔루션 분석 이라니 ㅠㅠㅠ

병원의 누구인지는 모르겠지만, 요구사항과 금액이 상식을 벗어난지 모르는 것인지, 아니면 어디서 못되쳐먹은 단가후려치기를 배워서 써먹는건지 잘 모르겠다..

아래는 홈페이지 주소와 블로그 주소이다. 관심있으면 둘러 보시길 바란다.

http://www.misosmile.com/branch/b_bundang/sub01.html

http://blog.naver.com/miso7122875



최근 알바몬에 서울대에서 시스템 간전성관리 및 리스트 연구실에서 다음과 같은 구인 공고를 잊을만 하면 올리고 있다. 필요한 기술중 다른건 새롭지 않은데, WxWidget 을 C++ 로 하기를 원하는 부분이 눈에 띄여서 눈여거 보고 있다. 

속사정은 잘 모르겠지만, 자주 공고를 내는 걸 보아 하니 사람이 안뽑히거나, 들어와서 금방 나가거나 자신들 기준에 맞지 않는다며 내보내는 경우중 하나 일것이라 생각이 든다. 오래전에 금융 시뮬레이션 시스템 개발시 매트랩 소스를 C 로 컨버전하는 작업을 한 적이 있었다. 내가 C++ 실력이 부족한 탓도 있겠지만, 생산성이 낮아서 결국, 고객측이 먼저 나은 방법을 강구해 보자고 제안했고, 결국 JAva 로 변경했었다. 덕택에 시스템 개발은 속도를 낼 수 있었고, Java 기반의 사내 시스템과 연동 역시 매끄럽게 완료 했던 경험이 있다.

왜 이 연구실에서 이것을 고집하는지 잘은 모르겠지만, 보수적인 금융권도 생산성 및 타시스템 통합을 위해 개발 언어를 변경하는 유연함을 보여주고 있는데 학교가 고집이 왜 이렇게 쎈지 답답하다.. 서울대라는 프라이드가 이들의 사고를 경직시키는게 아닐런지도.. 아니면 어딘가 이정도는 발가락으로 해도 금방 할 수 있으니 돈 받기도 창피해서 밥이나 사달라고 하는 서울대 학부생이 짠 하고 나타나길 기다리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