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진행중 변경 내용을 게시한다.

Acobat Pro 8 에서 JPG 생성시 문제점

Acrobat Pro 8 에서 JPG 를 생성하면 포함된 텍스트 외곽선이 다음과 같이 추출된다. 

<< 원본 PDF >>


<< Acrobat Pro 8 에서 생성된 JPG >>


PNG 로 바꿔보기도 하고 설정을 변경해보기도 했지만, 포함된 이미지의 퀄리티와 색상만 향상될뿐 이었다.
Acobat Pro 8 에서 해결할 방법이 안보여서 할 수 없이 http://www.foolabs.com/xpdf 에서 제공하는 xpdf 를 사용했다.  PDF 표준을 정하는 곳과는 거리가 멀며, PDF 를 크래킹해서 xpdf 를 만들었다.
xpdf 는 몇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이 중에 pdftoppm 을 이용해서 .ppm 파일을 생성한다음 ImageMagick 에서 png 로 변경하는 과정을 거치기로 했다.

ppm 파일은 포터블 비트맵 포멧을 말하며, 간단한 구조와 무압축(=무손실) 상태이므로 다른 포멧으로 변경하기 용이한 포멧이다.  ImageMagick 을 통해 png 포멧으로 만든 결과물이다.


pdftoppm 과 ImageMagic  을 통해 얻는 결과는 Photoshop PDF 파일을 열어서 얻는 결과와 비슷했다. (보기에 따라선 포토샵 보다 pdftpppm 과 ImageMagick  을 사용하는 것이 더 나아 보이기도 한다..) 
따라서, 1부에 만든 코드중 jpg 추출 부분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다.

조만간 Adobe 에 연락해서 방법이 없는지 문의할 예정이다. 긍정적인 답이 오면 바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중 Acrobat Pro 로 해결하는 방법이 있으면 꼭 답변 주길 부탁 드린다.

+ Recent posts